[화중광야 성경주제어풀이] '부활스페셜' [2]

'토리노 수의' (Shroud of Turin)의 현혹!!
과연 예수님의 시신을 쌌던 그 세마포일까?

정리/ 정재선 목회자


[지금 세계는 '토리노'를 향하다!!] 아직도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는 '토리노 수의'(Shroud of Turin)...이 수의(壽衣)가 바로 예수님의 시신을 쌌던 바로 그 세마포인가? 이미 우리는 '토리노'(TORINO)라고 하는 한 지명에 관하여 두뇌 속에 인침을 받았다...바로 3월 23일-29일까지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2010년 토리노 세계 피겨선수권대회'이다. <자세히보기>. 그리고 4월 4일 '부활절'(EASTER)에 맞춰서 4월 3일에는 히스토리채널이 '토리노 수의'를 기반으로 해서 3D 영상으로 만든 '예수님의 실제 얼굴'(THE REAL FACE OF JESUS)을 방영한다고 전한다. 그리고 토리노 소재 카톨릭교회는 4월 10일부터 5월 23일까지 일반인에게 '토리노 수의'를 공개한다고 전한다...이렇게 지금 전 세계는 '토리노'의 물결 속에 잠겨들고 있다. (2010.4.2)


['토리노 수의' ㅡ 어디까지가 진실이겠는가?]

이탈리아 '토리노' 소재 카톨릭교회는 수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장사지낼 때 쌌던 세마포로 믿고 있는 이른바 '토리노 수의'(Shroud of Turin)를 공개 전시한다고 한다. 전시 기간은 4월 10일부터 5월 23일까지이며, 이번이 5번째 전시로서, 교황 베네딕트 16세도 5월 2일 방문한다고 전한다. 공식 웹사이트에 의하면, 금년 방문객 예상을 2백만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토리노 수의'는 처형받은 몸 전체의 앞뒤 형상이 뚜렷이 나타나 있으며, 이는 예수 그리스도가 고난받으시고 죽으심을 기록한 신약성경과 너무 흡사하다 하여 예수님의 수의로 간주한 것이다.

3D 컴퓨터 기술로 '토리노 수의'로부터 '예수의 실제 얼굴'을 복원했다는 전담자 '레이 다우닝'(Ray Downing)의 말이다:

    People are not going to forget the face of Jesus this Easter...Jesus was more than just a spiritual event...Studying the Shroud to produce the 3D face of Jesus, we encountered scientific evidence that the resurrection was a real physical event that happened in a moment of time 2,000 years ago.

    이번 부활절에 사람들은 예수의 얼굴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예수는 단지 영적인 사건에만 속한 것이 아닙니다...예수의 얼굴을 복원하려고 토리노 수의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부활은 2000년전 시간의 순간에 일어난 실제적인 육체적인 사건이었음이 과학적으로 증명을 보게 되었습니다.

2시간 러닝타임의 본 다큐멘터리에서, 다우닝은 과학과 종교를 접목시켰고, '컷팅엣지'(cutting-edge/최첨단)의 컴퓨터 기술로서 '토리노 수의'에서 살아있는 것 같은 형상을 복원하였다고 말한다. <자세히보기>.

그런데 필자의 관심은 이것이다: '우리는 부활은 2000년전 시간의 순간에 일어난 실제적인 육체적인 사건이었음이 과학적으로 증명을 보게 되었습니다.' 글쎄, 이 말을 곧이 곧대로 믿어야 되겠나?

한편, 교회 당국자들은 이번 전시회 중에 관람객들에게 판매하는 3D-안경(£1.80=약3,000원) 판매에 관해서 비난을 하였다. <자세히보기>. 제2의 '아바타'(AVATAR) 물결이 몰려오고 있는 것이다!!

이 수의는 이미 1988년 '방사성 탄소'(radiocarbon) 검사를 거친 바 있다. 다음 BBC기사를 읽어보시고, '토리노 수의'의 진실여부 판단은 스스로 하시기 바란다. <자세히보기>.

참고로, '토리노 수의'와 레오나드 다빈치의 관련설이다. <자세히보기>.


[관련자료]
Was Turin Shroud faked by Leonardo da Vinci? The Turin Shroud was faked by Renaissance artist Leonardo da Vinci using pioneering photographic techniques and a sculpture of his own head, a television documentary claims. <자세히보기>


[성경에는 무어라 기록되었는가?]

    23:50And, behold, there was a man named Joseph, a counsellor; and he was a good man, and a just:

    23:50그런데 보아라, 한 공회원인 요셉이라는 한 사람이 있었고, 그리고 그가 한 선한 사람이었고, 한 의로운 사람이더라.

    23:51(The same had not consented to the counsel and deed of them;) he was of Arimathaea, a city of the Jews: who also himself waited for the kingdom of God.

    23:51(그는 그 공회원들의 그 계략과 행동에 찬동하지 않았었다.) 그는 그 유태인들이 한 성읍인 아리마대의 사람이었는데, 그는 하나님의 그 왕국을 고대하고 있었다.

    23:52This man went unto Pilate, and begged the body of Jesus.

    23:52이 사람이 빌라도를 향하여 나갔고, 예수님의 그 시신을 달라고 간청하였다.

    23:53And he took it down, and wrapped it in linen, and laid it in a sepulchre that was hewn in stone, wherein never man before was laid.

    23:53그리하여 그가 그 시신을 내렸고, 그 시신을 세마포로 싸서, 전에도 한번도 (다른) 시신을 누인 적이 없는 바위를 파서 만든 한 무덤 속에 그 시신을 모셨다.

    23:54And that day was the preparation, and the sabbath drew on.

    23:54그런데 그 날은 그 예비일이었고, 그 안식일이 시작될 무렵이었다.

    23:55And the women also, which came with him from Galilee, followed after, and beheld the sepulchre, and how his body was laid. (Luke 23:50-55, KJV)

    23:55그리고 갈릴리로부터 예수님과 함께 왔던 그 여자들도 따라갔고, 그 무덤과, 그 분의 시신이 어떻게 모셔졌는지를 보았다. (누가복음 23:50-55, KJV화중광야역)


[필독관련자료]

2010년 유월절-부활절 날은 4월 4일이 아니라 4월 28일이다!! <자세히보기>



<Created.20100401> <Updated/20100402>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