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중광야주제곡2] 르빠우오/바울의배 - 유리바다 (작시/ 화중광야가족  작곡ㆍ연주/ 다니엘 정)

[성도의 일생] 주님 지신 '그 나무'를 나눠지고/ 그 분을 따라 그 길을 걸으며/ 세상의 수 많은 유혹과/ 자신과의 치열한 싸움/ 우리의 속한 것이 아닌 영적전쟁/ 고된 삶을 살아가는 성도의 삶의 현장입니다/ 40년간 광야를 지나며 환난을 겪고(화중광야-花中曠野)/ 카나안에 입성하여 인내를 낳았고/ 저 본향 유리바다로 떠나며 소망을 품습니다/ 유리바다는 우리 모두가 돌아가야 할 소망의 바다입니다/ 함께 유리바다로 떠나는 르빠우오(Lepauo/바울의 배)에 승선하지 않으시겠습니까? (2004.02.12/다니엘 정)



(서막-시편90편)

외로웠어도 지쳤어도 40년 그 광야의 길

주님 진노 거두사 우릴 기쁘게 하셨네

모세의 지휘봉 넘겨 주셨도다

 

(출항전 배에 싣는 물건-킹제임스성경)

종려나무배 선장 바울!

너희 믿음의 선원들아!

참말씀 생명의 물을 채우라

참진리 생명의 닻을 세우라

 

(바울의 항해여정-사도행전27장)

방해역풍 불어도 요동치 말고

미혹순풍 불어도 속지 말고

죽음광풍 불어도 두려워 말라

우리의 항해사 주 예수 그리스도

 

(종막-화중광야의 르빠우오 순교적 사명)

순교의 닻을 올리라 믿음의 노를 저어라

저 멀리뵈는 본향 유리바다 유리바다로

르빠우오~ 르빠우오~ 바울의 배여!

<작시/화중광야 가족/ 작곡·연주/다니엘 정>

?


이제 이 땅 '카나안' 안에서 마지막 삶을 마치면, 성도의 마지막 목적지인 본향은 '하나님의 그 왕국'(The Kingdom of God)이다. 마지막 항해가 남은 것이다. 성도의 인내와 기다림과 유혹의 물리침으로 성화되어야만 떠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잃은 자'(네필림)에서 '회복된 자'(참십일조)만이 떠날 수 있는 항해이다. 이것을 가르켜 '유리바다' 항해라 한 것이다. 성도는 이곳에 다다라서 찬양하는 것이다. 구원받았다 해서 그냥 '하나님의 그 왕국'에 입성하는 것이 아니다. 성화되어야 한다. <요한계시록 15:2-4>이다:

15:2 그리고 내가 불과 섞인 한 유리바다 같은 것을 보았다. 그런데 그 짐승에 대하여, 그 형상에 대하여, 그 표에 대해서, 그 이름의 그 수에 대해서 승리를 거뒀던 자들이, 하나님의 그 하프들을 가지고서, 그 유리바다 위에 섰다.

15:2  And I saw as it were a sea of glass mingled with fire: and them that had gotten the victory over the beast, and over his image, and over his mark, [and] over the number of his name, stand on the sea of glass, having the harps of God.

15:3  그리고 그들이 하나님의 종 모세의 그 노래와, 그 어린 양의 그 노래를 부르면서, 말하기를, '전능자 주 하나님, 주님의 일들이 크고 놀랍습니다. 성도들의 왕이신 주님, 주님의 길들이 의롭고 참되십니다.

15:3 And they sing the song of Moses the servant of God, and the song of the Lamb, saying, Great and marvellous [are] thy works, Lord God Almighty; just and true [are] thy ways, thou King of saints.

15:4 오 주님, 누가 주님을 두려워하지 못하며, 주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지 못하겠습니까? 이는 주님만이 거룩하심임이요, 이는 모든 민족들이 와서 주님 앞에 예배함이요, 이는 주님의 판단들이 밝히 드러나 있음입니다. (요한계시록 15:2-4/ KJV화중광야역)

15:4 Who shall not fear thee, O Lord, and glorify thy name? for [thou] only [art] holy: for all nations shall come and worship before thee; for thy judgmentsare made manifest. (Revelation 15:2-4/ KJV)

마지막 구원받은 자의 찬송이 불려진다. 그 주제는 바로 모세가 홍해를 건넌 후 하나님에게 드린 바로 그 감사의 찬송과 같이 모세의 노래가 불려지니, 이 얼마나 놀라운 사건이 아니겠는가!!! 그래서 성도의 새 생활이 여기서 밝히 드러난 것이다. <골로새서 3:16>이다:

3:16 그리스도의 그 말씀이 모든 지혜로 너희 안에 풍성히 거주하도록 하라. 시들과 찬송들과 영적 노래들로 가르치고, 권면하며, 주님에게 너희 마음들 안에 은혜로 노래부르라. (골로새서 3:16/ KJV화중광야역)

3:16 Let the word of Christ dwell in you richly in all wisdom; teaching and admonishing one another in psalms and hymns and spiritual songs, singing with grace in your hearts to the Lord. (Colossians 3:16/ KJV)

그런데 '바울의 배'와 연관됨은, 비록 성경이 아닌 간증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그 간증 속에는 이 땅 '카나안' 안에서 마지막으로 지니고 소망하는 '유리바다'에로의 항해를 간구한 것이며, 이 복음적인 간증이 '영적 노래들'로 불리워지고, 여러 성도들에게 전해져서 영적으로 공감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바울의 배''유리바다'와 연관시켜 본 것이다. <데살로니가후서 2:3>이다:

2:3  누구든지 갖은 방법으로도 너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이는 먼저 배도(떨어져나감. 분리됨)가 일어나고, 죄의 사람, 곧 불법의 그 아들이 나타나지 아니하고는, 그 날(재림의 날)이 오지 않을 것임이다. (데살로니가후서 2:3/ KJV화중광야역)

2:3  Let no man deceive you by any means: for [that day shall not come], except there come a falling away first, and that man of sin be revealed, the son of perdition; (2Thessalonians 2:3/ KJV)

'배도'를 원어로 보면 '기록된 것이 바뀌다'는 뜻이다. 무엇이 바뀐다는 것인가? 바로 성경이 바뀔 것을 말씀해 둔 것이다. 바뀐 성경 즉 왜곡된 성경은 믿고자 하는 자에게 완전한  믿음을 제시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러한 성경은 진실되지 못한 사람들에게 적당한 것이다.

그러나 '바울의 배''최선의 번역본'(The Best Translation)'킹제임스성경' 복음 싣고서 떠난다. '생명'을 싣고서 떠난다. 사탄이 '바람'을 이용하여 아무리 가로 막고 방해한다 해도, '바울의 배'는 주님이 보호하실 것이고, 인도하실 것이기에, 목적지인 '유리바다'에 무사하게 도착할 수 있다. 전혀 하나님에게 배도하는 일은 없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오심의 날이 점점 가까워지는 즈음, 그 수는 적어도 주님이 기뻐하시는 항해가 될 것이다. 샬롬.


<Created/20040212> <Modified/20060319> <Updated/20070822><20130407>

이 게시물을..